회원가입

1/3 본인인증 및 약관동의

본인 인증

약관 동의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메디팜주식회사(이하 “메디팜”라 한다)가 운영하는 사이버 메디팜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사이버 메디팜”이란 “메디팜”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② “이용자”란 “사이버 메디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메디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메디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메디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메디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만료되는 시점까지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메디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메디팜몰”이란 메디팜 체인 계약에 의해 체결된 회원에게 제공하는 사이버몰를 말합니다. 
⑥ “포팜”이란 회원에게 콘텐츠 등의 판매 또는 중개를 포함하여 지식과 정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⑦ “팜머니”란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한 회원 또는 경품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부여한 사이버 머니를 말하며, 팜머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메디팜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⑧ “공급업체”라 함은 “메디팜”과 계약되어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개인이나 법인사업자인 회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메디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메디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메디팜"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메디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버 메디팜”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 메디팜"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메디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메디팜몰”을 이용하는 회원이 거부할 경우 체인 거래 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⑥ "메디팜"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메디팜"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사 재반사항에 대한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기타 "메디팜"이 정하는 업무

② "메디팜"은 회사의 재반사항 또는 회사방침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공지되는 약관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변경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메디팜"이 회원과 약관을 통해 동의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메디팜"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메디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사이버 메디팜”에서 중개하는 공급업체 상품의 경우, 공급업체의 과실로 인한 하자, 품절, 변경 또는 반품불능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공급업체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메디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메디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이 될 시에는 사전에 공지하고 양해를 구할 것입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메디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통신관련법에 의거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메디팜”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메디팜"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메디팜"의 방침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신청한 회원 중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메디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③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메디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9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화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메디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메디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메디팜"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메디팜 체인 계약과 그에 따른 온라인 회원의 자격을 별도로 관리함에 따라 체인가입탈퇴와 온라인 회원탈퇴 또한 별도로 관리합니다. 탈퇴의 진행은 "메디팜"이 정한 내부규정에 의해 진행됩니다.
② “메디팜몰” 회원은 탈퇴 요청 이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취소 또는 철회해야 합니다. 단,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탈퇴를 한 회원이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에는 신규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 탈퇴 시 회사는 팜머니, 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메디팜"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현재 약사가 아니거나,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메디팜몰” 이용 시 현재 메디팜 체인이면서 약국을 개설한 대표약사가 아닌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버 메디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통신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버 메디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사이버 메디팜”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메디팜”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6.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버 메디팜"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버 메디팜"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사이버 메디팜"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메디팜”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메디팜"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사이버 메디팜"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메디팜"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사이버 메디팜"을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메디팜”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사이버 메디팜"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메디팜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사이버 메디팜”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여 여타의 사이버몰에서 판매하는 경우

⑤ "메디팜"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메디팜"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메디팜 체인인 경우 회원과 체인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메디팜"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메디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메디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의 변경 사실을 알려주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메디팜"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메디팜"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메디팜"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원은 “사이버 메디팜”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메디팜은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메디팜”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메디팜”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메디팜”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메디팜”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메디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메디팜”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메디팜”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계약이 성립한 후 "메디팜"이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메디팜"은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1조(지급방법)
“사이버 메디팜”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메디팜”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인터넷뱅킹에 의한 계좌이체
2.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마일리지 등 “메디팜”이 지급한 팜머니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메디팜”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메디팜”은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환급, 반품 및 교품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메디팜”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공급업체별, 상품별,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메디팜”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메디팜”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주문한 상품은 대금결제를 확인한 후 일괄적으로 최대 1일 1회 처리 후 익일 중으로 배송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주문량이 폭주하거나 공급업체 또는 물류업체의 단순 실수로 인한 오배송, 기상이변, 천재지변, 그리고, 상품의 품절 등의 불가피한 기타 사유로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문제 발생시 회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1차적으로 물류업체와 공급업체에 있으면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공급업체 정보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③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면 즉시 검수한 후 거래명세서 및 인수증에 검수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이의하지 않을 경우, 검수에 합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환급, 반품 및 교품)
① "메디팜"은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반품, 교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메디팜”은 요청받은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환급 또는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메디팜”이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회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메디팜"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③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품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단, 상품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외)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유효기간 임박 또는 시간의 경과로 인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사가 반품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전자문서 또는 서면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생물학적제제, 관리대상 의약품, 불법 위조·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 기타 공급업체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정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
7. 경품, 서비스 기타 무료로 제공한 상품의 경우

④ 반품 시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환급이 적용될 수 있으며, 교품 시 구매가격과 새 제품의 차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⑤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택배비용은 공급업체에서 부담하며, 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및 교품의 경우는 회원이 배송비 등 필요한 경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청약철회, 반품 시 회원이 결제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은 회원의 동의 하에 잔고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약의 해제·해지)
①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상대방은 영업일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행의 최고를 하고, 동 기간 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면 통지로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의 영업 활동에 손해를 초래했을 때
2. 상품대금의 결제를 2회 연체한 경우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최고 없이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로부터 가압류, 압류, 경매 기타 이에 준하는 처분을 받거나 회사정리절차 개시의 신청, 화의 청산 또는 파산의 신청이 있을 때
2. 영업의 폐지, 변경, 합병 또는 해산의 결의를 했을 때
3. 발행, 배서, 인수 또는 보증한 어음이나 수표가 부도처분(거래정지 처분)을 받았을 때
4. 면허 기타 인허가가 취소·정지되어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제16조 (손해배상)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타방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 있는 자는 상대방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① "메디팜"은 통신판매중개자이므로, "회원"과 "공급업체"간의 계약의 체결,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계약취소 또는 물품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은 "회원" 또는 "공급업체"가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메디팜"은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메디팜"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메디팜"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메디팜"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메디팜"은 "사이버 메디팜"을 통해 거래된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⑤ "메디팜"은 공급업체가 게시한 내용을 검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해당 정보를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메디팜"의 피연결회사("메디팜"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메디팜"은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및 변경)
① “메디팜”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메디팜”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메디팜”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메디팜”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메디팜"에서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을 전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이용자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⑤ "메디팜"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메디팜"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메디팜"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메디팜"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메디팜"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메디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회원은 약국과 관련된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요양기관번호, 면허의 취소 등 중요 정보의 변경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메디팜”에 관련 사항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상기 내용에 대하여 “메디팜”에 통보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19조("메디팜"의 의무)
① "메디팜"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메디팜"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메디팜"이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메디팜”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메디팜"에 통보하고 "메디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버 메디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메디팜"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메디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메디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메디팜”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제22조(연결 "사이버 메디팜"과 피연결 "사이버 메디팜" 간의 관계)
①     상위 "사이버 메디팜"과 하위 "사이버 메디팜"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버 메디팜"(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버 메디팜"(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사이버 메디팜"은 피연결 "사이버 메디팜"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버 메디팜"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메디팜“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메디팜“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버 메디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메디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메디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메디팜”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메디팜"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메디팜"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메디팜"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메디팜"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메디팜"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메디팜"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팜머니 제도의 운영)
① “메디팜”에서 상품 구입 또는 경품 지급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팜머니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 구입 후 취소·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상품구입으로 적립된 팜머니를 차감하게 됩니다. 팜머니의 적립율 및 지급방법 등은 회사의 팜머니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사이버 메디팜”에서 상품 구입 또는 부가서비스 이용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단, 의약품 등 팜머니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제외됩니다.) 사용 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팜머니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 또는 메디팜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적립된 미사용 팜머니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체인 계약 해지 등)
④ 회원의 미사용으로 인하여 적립일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팜머니는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단, 유효기간이 명시된 팜머니는 유효기간 경과 후 소멸)

이 약관은 2022년 8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메디팜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삭제>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서비스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약사면허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약국명 등

[선택]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 법령 보유기한 
※ 단,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주문/결제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약사면허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결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등), 약국명, 사업자등록번호 등

[선택]
환불계좌정보(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등), 과거 구매내역 등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마케팅을 위한 수집정보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이름, 휴대전화번호(문자발송, PUSH 발송), 이메일 등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접속 로그, 쿠키(회원번호 등 이용자 고유 식별자 포함), User Agent, OS정보, 접속IP정보, 방문기록,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기타 서비스 이용 기록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법령 보유기한
모바일기기 이용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단말기 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광고 식별자, PUSH 수신여부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관계법령 보유기한

②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③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 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회원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④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기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처리한 개인정보 이력은 그 책임을 입증하기 위한 기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CJ대한통운㈜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용마로지스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KSNET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페이먼츠(주)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평가정보(주) 개인식별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카카오㈜ 주문 등 알림 업무 대행
(주)알리는사람들 문자 발송 업무 대행
(주)다우기술 문자 발송 업무 대행
조아제약㈜ 거래처 관리 체인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4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삭제> 2024.05.01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회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1.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등을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2.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원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사내 개인정보관리부서를 통하여 메디팜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Edg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안동근 부장, 기획팀
연락처 : Tel. 02-6670-9321  Email. dkan@medipharm.com   Fax. 02-2166-4222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담당자 : 이승미 차장, 이커머스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담당자 : 이승미 차장, 이커머스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제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담당자 : 이승미 차장, 이커머스팀
연락처 : Tel. 02-6670-9322  Email. smlee@medipharm.com Fax. 02-2166-4222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방침은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겠습니다.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5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제2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CJ대한통운㈜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용마로지스 주문 상품 등 배송 업무 대행
KSNET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페이먼츠(주) 전자결제(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나이스평가정보(주) 개인식별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카카오㈜ 주문 등 알림 업무 대행
(주)알리는사람들 문자 발송 업무 대행
(주)다우기술 문자 발송 업무 대행
조아제약㈜ 거래처 관리 체인 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디팜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 혹은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등

▶ 수집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문자발송, PUSH 발송), 이메일 등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

 

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 시에는 메디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소식, 이벤트 안내, 고객 혜택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에도 회원가입은 가능합니다.)

 

※ 결제/교환/환불 등의 주문거래 관련 정보는 수신동의 여부와 상관 없이 발송됩니다.

· 메디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결제/교환/환불 등의 주문거래 관련 정보는 수신동의 여부와 상관 없이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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